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서남대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서울시립대 ·삼육학원 선정
서남대 임시이사회가 열린 20일 오전 서남대 재학생들이 피켓시위를 벌이는 모습.

[라포르시안] 의대를 포함한 서남대 인수를 놓고 서울시립대와 삼육학원이 최종 경합을 벌이게 됐다. 

서남대 임시이사회는 20일 오전 10시 서남대 정상화계획안을 제출한 서울시립대, 삼육학원, 온종합병원, 구재단이 참석한 가운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회의를 열었다.

회의 결과, 서울시립대와 삼육학원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14일 열린 설명회에서 서울시립대는 남원캠퍼스를 중심으로 의대를 인수하고 아산캠퍼스 구성원은 남원캠퍼스로 편입시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남원캠퍼스를 의학과 농생명학 분야 중심으로 발전시키겠다는 안을 제시했다. 

최대 관건인 500억원 가량의 인수 비용도 감당할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삼육대는 서남대 정상화를 위해 10년간 총 1,650억원의 투자계획을 제시했다. 

인수가 완료되면 남원캠퍼스 성장화를 위해 기존 삼육대 서울캠퍼스 정원 100여명을 남원캠퍼스로 옮겨 치위생과, 전통문화학과, 국제학부를 신설하겠다고 강조했다. 

설명회가 끝난 후 서남대 구성원들을 상대로진행된 투표에서 서울시립대가 122표를 얻으며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삼육학원은 29표를 얻어 2위를 기록했다. 

교육부는 임시이사회가 올린 우선협상대상자를 검토해 대상자 전원 또는 일부를 사학분쟁조정위원회에 상정해 최종 인수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7
전체보기
  • 서시대 2017-04-20 23:57:42

    서울시립대는 비리구재단에 구성원을 보내지 않습니다. 탈락한 온병원과는 다른 서울 유수의 명문대입니다. 서남대 전체구성원 여러분 서울시립대와 함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합시다. 서울시립대 남원캠퍼스(서남대)   삭제

    • 한마디 합시다 2017-04-20 22:40:04

      서울시민중 한사람으로서 한마디 하고 지나갑니다. 근데.. 서울 시민이 낸 세금이 왜 남원시에 쓰여지는가? 이해가 안됨. 그것도 비리와 횡령한 돈 갚아주어가며.. 그리고 온병원에서 1500억, 삼육대에서 1650억.. 그렇다면.. 그만한 돈이 들어가야 어느정도 정상화 되어간다는 뜻인데.. 이거 좀아니지 않는가? 서울시는 차라리 그돈으로 서울 명문대 의과대와 협력하여 유능한 의료진을 차질없이 양성하고 공급하는게 낫지 이건 아닌것 같다. 왜 이런 소리를 하는가. 서울시에 살면서 동시에 투명유리지갑을 가진 월급장이이기 때문   삭제

      • 개노답구제단 2017-04-20 14:12:43

        시립대가 87퍼센트지지율을 총학생회에게 받았지만 이사회는 총학생회의 의견을 싸그리무시하고 삼육대를 1순위로 올릴려고했지만 서남대학생들의 시위로 삼육대와 시립대가 우선순위없이 올라가게되었다 이것도 솔직히 잘된일인거같지는 않다 시립대가 압도적인 지지율을받았는데 왜 우선순위없이올라간단말인가   삭제

        • 기가막혀서 2017-04-20 14:02:04

          구재단 충견들이 정의의 사도 행세하며 정상화를 명분으로 짓밟아왔던 지난 시절은 오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계기로 청산될수 있는 기반이 확고히 조성됐네요. 불법비리단체 소속원들, 이제 꿈깨세요. 보직과 교협의 탈쓰고 그동안 명지 앞세우면서 많이 해먹었지 않습니까? 인간이라면 진퇴를 알아야할텐데.....   삭제

          • 기도할께요 2017-04-20 13:58:34

            만시지탄이지만 이번에는 꼭 정상화되시길 기원합니다.   삭제

            • 사필귀정 2017-04-20 13:57:47

              보직자들, 총학동원한 교협 아직 정신못차렸네요. 보직자들과 교협은 명지 충견되어 짓어대던 버릇 아직도 못버렸네요. 온병원은 비리전력과 거짓말 때문에 탈락했다네요. 서남대학교 정상화되면 최우선적으로 쓰레기들부터 청소하시길....   삭제

              • 헛소리 2017-04-20 13:54:53

                "서울시립대"글은 정말 헛소리네. 일부 삼육지지세력이 시립대를 배제? 교협, 총학은 은 불법행태 보이면서 온병원밀면서 이사회 무산시키려는 행위를 했을 뿐이지.
                일부평교협과 소수 의대학부모대표단이 구재단과 수개월 삼육대지지 작업? 그것이 가능하니? 의대학생들과 학부모 피켓 못보았나? 이런 악성루머 퍼트리는 저의가 무엇이지? 정말 나쁘다. 아직도 불법자치기구 수장인 범법자를 지지하는가?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