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최저인금 올 10월부터 조기 반영..."투명경영 체제 구축"

[라포르시안] 이장한 회장의 '갑질논란'으로 진통을 겪은 종근당이 조직을 추스르고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개선 방안을 내놨다.

종근당은 최근 불미스러운 사태와 관련해 일류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경영 ‘직원 행복경영’을 선언한다고 10일 밝혔다.

직원 행복경영을 위해 종근당과 계열사에 근무하는 비정규직을 전원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나선다. 채용 규모를 올해 하반기 200명, 내년 420명 이상으로 확대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채용 인원의 70% 이상을 청년으로 채용해 전체 임직원 대비 청년고용률을 2016년 9.3%에서 오는 2018년 15%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청년 채용시에는 출신지역, 가족관계, 학력, 신체조건 등을 공개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적용한다.

내년부터 적용되는 시간당 최저임금(7,530원) 기준을 10월부터 조기 반영한다. 사내 어린이집을 설치 운영해 여성 근로자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하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하는 등 직원 복지제도도 확대 시행한다.

2018년까지 매출액 대비 18%를 연구개발(R&D)비로 투자하고, 현재 연구인력 420명을 570명까지 확대 증원할 계획이다.

종근당고촌재단을 통해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에게 지급하는 장학금 규모를 확대하고, 지방출신 대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기숙사를 여대생 전용으로 추가로 신설해 공급할 예정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전문경영인을 중심으로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해 투명경영 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사내에 외부전문가와 직원으로 구성된 소통위원회를 설치하고 대표이사 직속으로 사이버 신문고를 운영하는 등 사내 소통도 강화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