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메드트로닉코리아, 체내 연속혈당측정용 ‘가디언3 센서’ 출시

[라포르시안]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연속혈당측정용 전극(이하 센서) ‘가디언3 센서(Guardian™  Sensor 3)’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가디언3 센서는 당뇨병 환자에게 혈당 및 혈당 변동 추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연속혈당측정기 ‘가디언커넥트 시스템(Guardian™ Connect system)’과 연속혈당 측정 기능이 연동되는 인슐린펌프 ‘미니메드 640G(MiniMed™ 640G)’에 포함되는 소모성 재료로, 체내에 삽입돼 포도당 수치를 직접적으로 측정하는 기능을 한다.

가디언 커넥트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사용자 및 보호자는 최대 60분 앞서 고혈당과 저혈당을 사전 예측하는 알람을 수신할 수 있어, 이에 다른 적절한 대처와 적극적인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가디언3 센서는 연속혈당측정기를 통한 혈당 관리의 편의성과 유용성을 확대하기 위해 ▲높은 혈당 측정 정확도 ▲복부와 팔에 착용 가능하며, 얇고 부드러운 센서 디자인으로 이물감 최소화 ▲착용 후의 혈당 측정 준비 시간(Warm-up) 최대 40분까지 단축 가능 ▲1회 사용 시 7일(168시간) 동안 연속으로 혈당 측정 가능 등의 기능을 구현한다.

가디언커넥트 시스템에서는 체내 포도당 수치를 5분 간격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288번까지 실시간 측정 결과를 알 수 있다. 현재 포도당 수치 및 변화 속도를 분석해 저혈당과 고혈당을 사전에 예측, 경고하는 기능도 갖췄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김동우 당뇨사업부 총괄 및 사업개발 상무는 “기능적 면에서 여러모로 개선된 가디언3 센서의 출시로 연속혈당측정기를 사용한 혈당 관리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디언커넥트 시스템’과 ‘미니메드 640G’의 구입 문의 및 ‘가디언3 센서’를 비롯한 메드트로닉의 연속혈당측정기와 인슐린펌프 관련 액세서리 제품은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메드트로닉 E-sh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