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체 구성해 개선안 마련하자" 요청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이 22일 한의협 회관을 방문, 5일째 단식 중인 김필건 한의협 회장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이 22일 한의협 회관을 방문, 5일째 단식 중인 김필건 한의협 회장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라포르시안] 권덕철 보건복지부차관이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는 김필건 대한한의사협회 회장을 방문해 "한의원의 노인외래정액제 문제를 의과와 공정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 차관은 22일 오전 의과만의 노인정액제 개선 방침에 반대하며 회관 로비에서 5일째 단식농성 중인 김필건 회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 같이 약속했다.

권 차관은 "한의계와 협의체를 구성해 한의원의 노인정액제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등 현안과 관련해 상호 협력하자"고 강조하며 "협의체는 빠른 시간에 가동하겠다"고 말했다. 

권 차관은 "협의체 논의 전에 한의계는 자체적으로 한의원의 노인정액제 문제 실태조사를 벌여 어떤 방식으로 개선할지 제시해달라"면서 "그러면 협의체 논의 후 10월에 열리는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개선 방안을 보고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 협의체에서 노인정액제 뿐만 아니라 치매국가책임제 한의계 참여 등을 논의하겠다"고 덧붙였다. 

권 차관은 김필건 회장의 단식 중단도 요청했다. 

권 차관은 "지난번 스텐트 시술도 받았는데, 단식을 더 이어가면 안된다. 오늘 빨리 병원에 가서 회복 치료를 받으시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김필건 회장은 "공정하게 노인정액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했다. 공정하게 하겠다는 말이 중요한 것 같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김 회장은 "단식 중단 여부는 한의협 이사들과 협의한 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