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9일 오전 서울 세브란스병원에서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의 병실을 방문해 위로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청와대>[라포르시안] 박근혜 대통령이 9일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을 찾아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를 병문안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중동 4개국 순방을 마치고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귀국한 직후 곧바로 세브란스병원을 찾았다.

박 대통령은 리퍼트 대사를 10분간 만난 자리에서 "중동 순방 중에 대사님 피습 소식을 듣고 정말 크게 놀랐다"며 "저도 2006년에 비슷한 일을 당해서 바로 이 병원에서 두 시간 반 수술을 받았는데 미 대사님도 같은 일을 당하셨다는 것을 생각하니까 더 가슴이 아팠다"고 말했다.

또한 "그때 그 의료진이 ‘하늘이 도왔다’ 이런 말씀을 했는데 이번에 대사님과 관련해서도 ‘하늘이 도왔다’는 얘기를 했다고 들었다"며 "그래서 뭔가 하늘의 뜻이 있는 것 아닌가 하는 그런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리퍼트 대사는 "대통령께서 괴한의 공격을 받고 수술을 받으셨던 병원과 같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것도 큰 인연이라고 생각한다"며 "대통령님을 비롯해 대한민국 정부와 한국 국민들이 보여준 관심과 위로에 저는 물론 아내도 큰 축복이라고 느꼈으며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답했다.

리퍼트 대사는 또 "이곳 의료진들이 과거 대통령님을 수술한 경험이 있어서 같은 부위에 상처를 입은 저를 수술하기가 훨씬 수월했다고 했다"며 "덕분에 더 안전한 수술을 받고 수술결과도 좋게 됐다고 생각한다. 여러 모로 대통령께 빚을 진 것 같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후 별도의 접견실에서 정갑영 연세대 총장, 윤도흠 병원장, 이진우 대외협력처장, 인요한 국제진료센터장, 유대현 집도의 등을 만나 리퍼트 대사의 현재 상태와 향후 치료 계획 등에 관해 묻고 "지금까지도 최선을 다했지만 앞으로도 후유증이 없도록 리퍼트 대사의 치료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