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책·서평
‘춘곤증을 이기는 9가지 요법’ 전자책 발간

[라포르시안 이상섭 기자]  매년 봄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춘곤증을 극복하는 핵심 전략과 전술을 담은 ‘춘곤증을 이기는 9가지 요법’(i-경향북스)이 전자책으로 발간됐다.

경향신문 박효순 의학전문기자가  쓴 이 책은 가정이나 직장, 학교 등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하면서 효과적으로 춘곤증을 날려버릴 수 있는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했다.

겨우내 움츠려들었던 신체가 날씨의 변화에 적응을 못해 일시적으로 생기는 신진대사의 부조화 현상이 춘곤증이다. 졸리움, 노곤함, 어깨와 목의 통증, 식욕부진, 소화불량, 우울감 등이 나타난다.

올 봄은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일교차 등 날씨 스트레스가 가중돼 춘곤증이 심해지고,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전문의들은 경고하고 있다.

춘곤증을 이기려면 한두가지 방법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 식사, 운동, 지압, 스트레칭, 낮잠, 산책, 영양제, 한방차, 채소와 해조류 등 전방위적인 방법을 동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소한 3~4가지를 병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춘곤증을 잘 해소하는 것과 더불어 만성질환과 세심하게 구별하는 것도 중요하다.

증상이 견디기 힘들 정도로 극심하거나 오래(3주 이상) 지속되면 결핵이나 당뇨병, 만성피로증후군, 갑상선질환, 간염 등 간질환, 콩팥병, 우울증 등을 의심해야 한다.

이 책에는 이에 대한 대처방안도 들어있다. 교보문고, 리디북스, 알라딘 등 주요 인터넷서점 검색창에 ‘i-경향북스’를 치고 표지이미지가 나오면 클릭하여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