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 뷰노 이예하 대표. 사진제공: 뷰노
사진 왼쪽부터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 뷰노 이예하 대표. 사진제공: 뷰노

[라포르시안]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과 지난 19일 '인공지능 의료솔루션의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다라 뷰노는 이지케어텍의 의료 IT 전문성과 함께 국내 중대형병원과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 해외 의료기관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 진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지케어텍은 중대형 병원 대상으로 의료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해온 의료IT 전문기업으로, 미국과 중동국가에 이어 일본, 중국 등 동남아 국가로 사업영역을 확장 중이다.

뷰노가 개발한 AI 기반의 다양한 진단보조 솔루션은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전자의무기록(EMR) 등 다양한 의료시스템에 탑재가 가능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사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뷰노 이예하 대표는 “이지케어텍과의 업무 협업으로 더 넓은 국내외 임상환경에서 뷰노의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의 가능성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