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사노피 대표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사노피 대표

[라포르시안] 4가 독감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가 생후 만 6개월 이상 35개월 이하 영유아에서 바이러스에 의한 인플루엔자 예방률이 70%대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노피 파스퇴르는 29일 박씨그리프테트라주 국내 출시 1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예방효과에 대한 영유아 대상 대규모 글로벌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임상은 영유아 5,400명을 대상으로 유럽, 아시아,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등 4개 대륙 43개 센터에서 1년 9개월 간 진행됐다.

임상결과에 따르면 박씨그리프테트라주는 만 6개월 이상 만 35개월 이하 영유아에서 백신 유사 바이러스주에 의한 인플루엔자를 68.4%까지 감소시켰다. 모든 A형 및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50.98%까지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상반응 발현율에 있어서도 위약과 비교했을 때 유사한 수준에 그쳐 우수한 안전성을 보였다.

박씨그리프테트라주는 2종의 A형 바이러스주와 1종의 B형 바이러스주만 포함했던 기존의 3가 독감 백신과 달리 B형 바이러스 주 1종을 추가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주에 의한 감염을 보다 광범위하게 예방한다.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사노피 대표는 “박씨그리프테트라주는 국내 출시 1년 만에 생후 6개월 이상 35개월 이하 영유아까지 접종 연령을 확대해 전 세계 공중보건의 주요 이슈인 독감 인플루엔자 질환으로부터 전 연령대를 보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