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초개인화 시대에 발맞춰 기업의 온라인 직무교육에서 직원 개개인별로 직무와 트렌드, 관심사에 따른 맞춤 콘텐츠만 골라서 수강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의료기관 교육·컨설팅 전문기업인 이노솔루션(대표 문현근)은 최근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2023년 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HRD FLEX)’ 사업(이하 HRD FLEX)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HRD FLEX는 기업과 훈련기관 간 구독서비스를 체결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택해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훈련비 전액 지원 사업이다. 전국 150여개 원격훈련기관 중 상위 8%에 해당하는 우수한 훈련기관에게만 사업을 운영할 자격이 주어진다.

이노솔루션이 개발한 이노플렉스 화면 갈무리.
이노솔루션이 개발한 이노플렉스 화면 갈무리.

이노솔루션은 HRD FLEX 사업 활성화를 위해 ▲3,304개 과정 준비 ▲99.9% 3년 이내 최신과정 ▲과정 추천 기능(큐레이션) 개발 ▲사전/사후 역량진단 기능 개발 ▲사용자 친화적 UI/UX 학습사이트 등을 준비했다.

특히 이 회사는 연남동 사옥 내에 구축한 자체 스튜디오를 활용해 비대면 실시간 웨비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의 내부강사를 통한 기업 자체 콘텐츠 개발과 개인화된 학습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법정의무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뿐 아니라 내일배움카드, 사업주훈련, 기업직업훈련카드, 디지털융합과정 등 정부지원 사업을 통해 직급별, 직무별 교육, 산업별 특성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현근 대표이사는 “더 이상 나와 연관도 없는 과정을 억지로 듣게 하지 말자”며 “수강생 입장에서 보다 더 편리한 콘텐츠,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맞춤 콘텐츠 제공, 개인화에 최적화된 INNO-FLEX 시스템을 통해 초개인화 시대 원격훈련기관이 나아갈 방향을 제공해 원격훈련 시장을 선도하고 임직원 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인증 우수훈련기관(5년)인 이노솔루션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교육기획과 운영서비스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작년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실시하는 ‘2022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원격훈련부문 최고상인 ‘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관련 기사: 이노솔루션,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현재 대한병원협회 온라인교육센터 위탁기관이며 보건복지부 환자안전전담자 보수교육 기관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