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시흥배곧서울대병원 건립 예타 통과...내년부터 공사 돌입

[라포르시안] 경기도 시흥시는 30일 오후 시청 늠내홀에서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함께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가칭) 설립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최종 통과한 것과 관련해 공동브리핑을 했다.  

앞서 기획재정부 소관 재정사업평가위원회는 이날 오전 시흥배곧서울대병원 설립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소식을 전했다.  

이날 브리핑은 병원의 설립계획과 시흥시와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조정식 의원은 "이번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로 1,328억원에 달하는 국비를 확보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내년부터 시작되는 시흥배곧서울대병원 건립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은 "시흥배곧서울대병원은 '인간 중심의 혁신적 연구를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과 질병관련 난제를 해결한다'는 미션 아래 또 하나의 서울대병원 분원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미래병원으로 지어질 것"이라며 "병원 개원은 2026년말이나 2027년 상반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시흥시와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배곧서울대병원은 'K-골든코스트' 사업의 중요 거점으로써 향후 대한민국의 바이오메디컬 산업을 대표하는 핵심시설이 될 것"이라며 "조속한 병원 개원을 위해  서울대병원과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