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중앙대병원, 간호학술대회 성료

중앙대병원(원장 김성덕)은 2012년도 간호학술대회가 지난 9일 병원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김성덕 의료원장, 최경숙 적십자간호대학장, 김복순 간호부장 등 간호부 보직자를 비롯한 200여명의 간호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 김경희, 류은정 교수가 좌장을 맡아 9편의 임상논문 발표와 7편의 학위논문(포스터 발표) 등 총 16편의 논문이 발표를 진행했다.

논문발표 최우수상은 '2% Chlorhexidine 침상목욕 간호가 중환자실 입원환자의 병원감염 발생률에 미치는 효과'를 발표한 내외과계중환자실이 받았다.'입원환자가 인지하는 간호사의 커뮤니케이션, 간호서비스의 질 및 간호만족도'를 발표한 다정관 5병동을 비롯한 다정관 4병동과 회복실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밖에 외래간호팀, 다정관6병동, 수술실, 중앙관8병동, 다정관9병동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적십자간호대학 김경희 교수는 총평을 통해 간호 실무 현장에 필요한 연구 주제 선정과 논문 활용으로 간호임상경험 및 환자 적용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병원 김복순 간호부장은 논문 발표 준비에 고생한 간호사 여러분들의 노고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임상적용으로 얻은 결과물이 크게는 우리나라 임상간호의 발전과 작게는 우리병원 간호업무 수준의 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명휘 기자  submarin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명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