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은 국내 혁신신약 파이프라인 강화를 위한 ‘2016 KDDF Global Connection & Development Tech-Fair’를 오는 28일 오후 1시 30분부터 양재 aT센터 창조룸에서 개최한다.  글로벌 C&D 사업은 국내 벤처기업, 제약기업들이 해외의 우수한 신약 후보물질을 도입해 글로벌 신약으로 개발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바이오 유럽에 기술이전을 위해 출품된 1,000여개의 물질을 대상으로 다양한 검증절차를 거쳐 선별된 40여개의 물질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신약개발 전문가 발표 세션에서는 한미약품 이관순 사장의 ‘성공적인 신약개발과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본부장의 ‘한국 신약개발 산업에서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한국투자파트너스 황만순 전무이사의 ‘글로벌 C&D에서의 벤처 캐피탈의 역할’ 등이 발표된다.

사노피(Sanofi), 후야(HUYA), 아모르켐(Amorchem), 서던 리서치(Southern Research) 등 4곳에서 보유하고 있는 물질을 소개하는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주상언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장은 “글로벌 신약개발 국가로의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우수 기술 혹은 신약개발 성공 가능성이 있는 물질을 물질이전 계약이나 공동 개발 협약을 통해 공동 개발하는 글로벌 소싱의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