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한개원의협의회(회장 노만희)는 오는 25일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제16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개원의들에게 꼭 필요한 의학정보를 비롯한 주요 의료현안 관련 정책 등 다채로운 강의를 마련해 개원가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의료정책 분야는 물론 경영난 해소를 위한 미용·성형 등 비급여 진료영역 강의가 열린다.

우선 '환자의 실손 보험 어디까지 협조해야 하나, 그 비용 청구는?', '의료사고 이후 단계적 대처방안', '의료광고 심의대상, 어디까지 허용되나' 등의 공통주제 강의를 마련했다.

아울러 ''광노화', 'RF와 마그네틱을 이용한 피부비만요법' 등 미용·성형 강의를 비롯한 '병원 매출 20% 급성장시키는 상담기법', '개원의의 미디어 활용법' 등 개원가가 경영방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들도 준비했다.

노만희 대개협 회장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개원가의 경영난을 극복하고 새로운 의학정보를 습득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추계학술대회를 통해서 우리 개원회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술세미나 사전등록을 원하는 회원은 대개협 홈페이지(www.koreadoctors.org)나 전화(070-7443-8434)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