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경남도가 최근 진주의료원 의료장비와 물품을 공개 매각하겠다는 공문을 지역내 병원급 의료기관에 발송한 것으로 확인됐다.

6일 전국보건의료노조에 따르면 경남도는 병원에 발송한 공문에서 ‘진주의료원은 2013년 5월 29일 폐업신고와 7월 2일 해산 등기를 거쳐 9월 25일 청산종결 등기가 완료됐다. 일반 경쟁입찰과 전자입찰을 통해 진주의료원 의료장비와 물품을 공개매각하겠다’고 밝혔다.

보건의료노조는 경남도의 이런 조치에 강력 반발하며 진주의료원 의료장비와 물품의 공개매각 중단을 요구했다.

보건의료노조는 “진주의료원 의료장비와 물품은 경남도민들에게 최상의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 혈세를 투입해 구입한 것으로서 홍준표 도지사 마음대로 처분할 수 없다”며 “이것은 경남도민의 건강권을 팔아먹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또한 “현재 진주의료원 폐업무효소송이 진행 중이고, 대법원의 판결에 따라 진주의료원 재개원을 위한 주민투표운동이 진행 중임에도 홍준표 도지사가 진주의료원 의료장비와 물품을 공개 매각하는 것은 법적 판단과 지역주민의 민주적 의사결정을 무시하는 행정폭력”이라고 지적했다.

보건의료노조는 경남도 측에 진주의료원 의료장비와 물품의 공개매각 중단을 요구했다.

한편 경남 진주의료원 재개원 주민투표추진 진주운동본부(공동상임대표 강수동, 백남해, 최세현)가 지난 5일 발족했다. 

주민투표추진 진주운동본부는 “홍준표 도지사가 거부한 진주의료원 주민투표를 대법원이 위법이라 최종 판결했기 때문에 오는 6월 28일까지 경남지역 전체 유권자 가운데 1/20 이상(13만 3826명)의 서명을 받아 제출하면 ‘진주의료원 재개원’은 도민의 투표로 결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