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그룹 송영숙 회장.
한미그룹 송영숙 회장.

[라포르시안] 한미그룹 송영숙 회장이 고 임성기 회장의 승계자로 장녀인 임주현을 공식 지목했다.

송영숙 회장은 26일 한미그룹에 전한 ‘소회와 결단’이라는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송 회장은 “나와 장녀 임주현은 선대 회장의 뜻을 지켜내야만 한다고 생각했지만, 두 아들은 그룹의 승계 또는 자기 사업 발전을 위한 프리미엄을 얹은 지분 매각에 관심을 더 기울였다”며 “불안했지만 그래도 나는 아들 둘을 믿었다. 그러나 그 결과가 오늘날 벌어진 낯 뜨거운 가족 간의 분쟁”이라고 토로했다.

그는 “장남과 차남은 OCI와의 통합을 저지한 후, 일정 기간 경영권을 보장해 준다는 해외 자본에 지분을 매각하는 선택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해외 자본의 속성상 그들은 한미의 철학보다는 자신들의 수익에 혈안이 돼 한미그룹 가족(임직원)들을 지켜주지 못하고, 일부 사업부를 매각할 것이며, 1%의 가능성에 도전하는 신약개발도 더 이상 추진하지 않을 것이라 본다”고 우려했다.

'이제 결단할 때가 왔다'고 강조했다.

송 회장은 “나는 ‘송영숙에게 모든 걸 맡기고 떠난다’고 했던 임성기의 이름으로, 한미그룹 회장이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로서, 장녀 임주현을 한미의 확고한 승계자로 세우고자 한다”며 “이번 사태를 돌아보며, 임성기의 꿈을 지켜낼 수 있는 자녀는 오직 임주현 뿐이라고 확신하게 됐다”고 말했다.

송 회장은 “한미그룹의 미래를 결정할 주주총회를 앞두고, 나의 이 결정이 임성기의 뜻을 지켜내는 버팀목이 되길 희망한다”며 “한미그룹을 지키고자 하는 많은 주주들께 나의 이 입장과 결정을 지지해 줄 것을 간곡히 호소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