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암 경험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고잉 온(Going-on)’ 캠페인 일환으로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마음기록관’ 전시 이벤트를 이달 25일부터 5월 19일까지 진행한다. 

‘글로 새긴 오늘, 기록이 당신의 일상을 특별하게’를 콘셉트로 한 ‘마음기록관’은 일상을 기록하는 것에 대한 소중함과 그 힘을 알리고 암 경험자에 대한 정서적 지지와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팝업 스토어를 통해 매력적인 브랜드를 소개하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문화 프로젝트인 ‘브랜드책방’과 협업으로 진행된다. 마음기록관에는 올림푸스한국의 ‘고잉 온’ 캠페인 프로그램인 ‘고잉 온 다이어리’에 참여한 암 경험자의 일기 136편이 전시된다. 

올림푸스가 대한암협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고잉 온 캠페인은 암 발병 후에도 암 경험자들의 아름다운 삶은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가운데 고잉 온 다이어리는 암 병동이 있는 주요 병원과 협력해 암 경험자와 가족들이 정해진 주제에 따라 모바일 일기 앱을 활용, 매일 감정 및 경험을 표현하는 활동이다. 

암을 경험한 웹툰 작가 수신지·닥터베르가 이들이 현실에서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려낸 ‘고잉 온 웹툰’도 함께 전시된다.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전시된 일기를 읽고 오늘의 나를 기록해 보는 ‘일기 쓰기’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이 중 1장은 본인이 소장하고, 다른 1장은 아카이빙북에 보관돼 다른 방문객이 읽을 수 있도록 공유된다. 또한 암 경험자의 일기에서 선정된 50개의 마음 단어를 문장으로 엮어 키링으로 만들 수 있는 활동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 암 경험자의 에세이나 수신지·닥터베르 작가의 책 등 교보문고가 이번 전시와 관련해 추천하는 도서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다.

오카다 나오키 대표는 “암 경험자를 위한 올림푸스한국의 사회공헌활동인 ‘고잉 온 캠페인’의 여정을 국내 최대 서점인 교보문고에서 전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전시를 통해 암 경험자의 이야기가 사회에 전해지고, 보는 사람에게도 공감과 격려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