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국병원홍보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이하 부울경지회·지회장 박재곤)는 오는 4월 12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에 위치한 동의과학대학교 진리관 컨벤션홀에서 ‘2024년도 상반기 병의원 홍보 세미나’를 개최한다.

2008년 양산부산대병원에서 제1회 홍보 세미나를 개최한 부울경지회는 한국병원홍보협회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지회로 지역을 대표하는 100여 개 의료기관 및 관계 기관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부울경지회는 2019년까지 매년 빠짐없이 상·하반기에 걸쳐 지역의료인들을 위한 병의원 홍보 실무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매회 150여 명의 지역 병의원 홍보 실무자들이 참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2020년 코로나19로 중단된 이후 5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로 의미가 있다. 

‘뉴노멀의 시대 병의원 홍보, 브랜딩을 읽는 힘’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한 우리 병원 브랜딩 전략(안명규 길병원 홍보팀장)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우리 브랜드의 페르소나를 완성하는 BX 라이팅에 다가가기(김일리 작가) ▲우리 병원 브랜딩과 SNS 상위 노출의 모든 것(정승우 담하 대표) 등 홍보 실무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재곤 지회장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의료계에서 생존을 위해 노력하는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많은 논의를 거쳐 강의를 구성했다”며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이 있듯이 각자 소속 의료기관이 가진 고민을 공유하고 해답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이번 세미나에 관심 있는 병의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세미나 참가 대상은 부울경 지역을 비롯해 전국 병의원 홍보 실무 담당자 및 의료기관 종사자 등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세미나 자료집과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사전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9일까지이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 문의는 한국병원홍보협회 부울경지회 사무국(051-850-8512) 혹은 이메일(infocare@naver.com)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