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회의 모두발언 통해 밝혀..."흔들림 없이 의료개혁 추진"

이미지 출처: KTV 방송 화면 갈무리.
이미지 출처: KTV 방송 화면 갈무리.

[라포르시안] 정부가 오늘(6일) 오후 의대정원 확대 규모에 대해서 공식 발표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오늘 오후 보건복지부장관이 의대정원 확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국민께 소상히 설명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의사 인력 확대는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며 "정부는 그동안 의료계를 비롯한 전문가, 환자, 단체,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두루 듣고 충분한 숙고와 논의를 거쳐 의료개혁 실천 방안을 준비해 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무너져가는 의료 체계를 바로 세울 의료개혁 4대 패키지를 마련했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필수 의료 분야에서 의사들이 소신껏 진료할 수 있도록 의료사고 처리 특례법을 제정해 조정, 전치주의와 책임보험제를 도입하고, 공공정책 수가를 통해 필수 진료에 대한 공정한 보상 체계를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역의료를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가 적극 투자하고, 지역 의과대학을 중심으로 정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전국 어디에 살든 좋은 병원과 의사에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지역 병원에 제대로 투자하고 지역 의대 중심으로 정원을 배정해 지역의료 완결 체계를 바로 세우겠다"며 "저와 정부는 오직 국민과 나라의 미래만 바라보며 흔들림 없이 의료 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