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경상북도의사회(회장 이우석)는 지난 11일 의사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의사회 신은식 고문 등 고문단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김재왕 회장,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우헌 회장,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이관 학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이우석 회장은 “지난해 회원들 덕분에 전국 의사회 중 7년 연속 모범지부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고, 의사의 날 행사와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 골프대회 등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 회장은 “현재 의료계는 질곡에 시대에 접어들었지만 경북의사회는 특유의 화랑 선비정신과 뚝심으로 대한민국 의료를 살릴 것”이라며 “제45대 집행부의 얼마남지 않은 임기를 남은 임기가 아닌 차기 집행부의 연속성 있는 준비기간으로 보고 의사회를 발전시키고 권익 보호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장유석 대의원회 의장은 “제45대 집행부가 지난 한 해 의사의 날, 골프대회가 성공리 개최할 수 있도록 대의원회도 집행부에 힘을 실었으며 신년에도 다양한 사업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해 지방의료 및 필수의료 붕괴에 대해 의대정원 증원이라는 정부의 잘못된 해법 등에 대해 전국적으로 의료계가 한목소리를 냈다”라며 “이런 어려움은 결국 한 마음 한 뜻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회원들의 단결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