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세원셀론텍(www.swcell.com, 대표이사 장정호 회장)은 독일의 의료기기 회사인 메드셀렉트(MEDselekt)와 연골조직 수복(재생)에 사용하는 의료기기 ‘카티필(CartiFill)’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메드셀렉트는 독일 뮌헨 소재의 의료기기 수입유통 전문회사로, 독일 지역 내에 광범위한 병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수출계약은 유럽시장에서 카티필을 접한 뒤 이 제품의 우수성과 시장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표명해온 메드셀렉트가 세원셀론텍 재생의료사업의 유럽지역 거점을 통해 정식 공급요청을 해 성사된 것이다. 

이 계약에 따라 세원셀론텍은 최소발주수량(MOQ) 보장기준으로 약 117만유로(한화 약 16억원) 규모의 카티필을 오는 2015년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카티필은 결손 또는 손상된 연골조직을 원상태로 수복 및 재건하기 위해 사용되는 조직수복용 생체재료로, 고순도의 바이오콜라겐(RMS BioCollagen)과 피브린(Fibrin) 등을 혼합한 생체적합물질을 이용해 기존 연골결손 치료방법의 단점을 해소한 제품이다.

세원셀론텍 RMS본부 서동삼 상무는 "독일지역에 선공급된 카티필에 대해 이미 2명의 현지 연골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시술을 완료한 가운데 환자와 의료진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고 말했다.

한편 카티필은 영국을 비롯한 스위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지역과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지역, 멕시코 등 남미지역에 공급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