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코리안닥터스오케스트라(KDO)가 개최한 찾아가는 음악회 연주 모습.
2023년 코리안닥터스오케스트라(KDO)가 개최한 찾아가는 음악회 연주 모습.

[라포르시안] 의사들로 구성된 코리안 닥터스 오케스트라는 오는 19일 오후 5시부터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제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코리안 닥터스 오케스트라는 20대부터 60대까지 클래식 음악 연주를 사랑하는 의사와 치과의사로 구성됐다. 2022년 창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꾸준한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문화 격차 해소 및 정서적 지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왔다. 올해 초 장안동 성북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와 일원동 비젼학교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KDO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제2회 정기연주회는 11월 19일(일)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열리고, 이번 정기연주회 프로그램은 시벨리우스 교향시 <핀란디아>,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1번>, 차이콥스키의 <교향곡 5번>으로 구성했다. 

연주회 입장권은 전석 2만원으로, 수익금은 클래식 음악교육을 위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코리안 닥터스 오케스트라 단장 조태준 교수는 “단원들이 음악을 함께 하면서 마음이 통하게 되는 것을 보고 음악의 위대한 힘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이런 활동으로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이 음악의 아름다움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