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이재협) 갑상선센터 채영준 교수가 국내 내분비외과 의사 최초로 싱가포르 보건복지부로부터 초빙 전문의 면허를 취득했다.

채영준 교수는 싱가포르 장기 연수 중 싱가포르 국립대학 소속 병원(National University Health System)인 Ng Teng Fong 종합병원으로부터 현지 내분비외과 의사에게 갑상선 수술 기법 전수를 요청받았다. 싱가포르 보건복지부는 지난 6월 갑상선 수술 분야에서 채 교수의 우수한 임상 성적과 업적을 인정해 1년 기간 초빙 전문의 면허를 발급했다.

채영준 교수는 6월 한 달간 싱가포르 환자 대상으로 3건의 절개 갑상선 수술과 구강 내시경 갑상선 수술 시연을 통해 현지 갑상선 전문의들에게 갑상선 수술 전반적인 노하우와 구강 내시경 수술법을 전수했다. 

채 교수는 “그동안 한국에서 다양한 임상 경험과 많은 연구를 통해 갑상선 수술법을 발전시켜 왔던 노력 덕분에 싱가포르와 같은 선진국에 한국의 발전된 의료 수준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한국에 돌아가서도 지속적인 진료와 연구를 통해 갑상선암 환자들이 수술 전의 일상으로 무사히 복귀할 수 있도록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