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송기섭 진천군수, 윤병호 대원제약 사장, 김경배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회장.
사진 왼쪽부터 송기섭 진천군수, 윤병호 대원제약 사장, 김경배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회장.

[라포르시안]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29일 충북 진천군청에서 대한적십자사, 진천군청과 함께 KF94 마스크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에 취약한 저소득 장애인들과 방역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대원제약은 적십자사 충북지사를 통해 총 3,000만원 상당의 KF94 마스크 3만 개를 충북 진천군의 장애연금 수급 대상자 및 의료진 600명에게 기부했다.

마스크는 대원제약 모든 임직원이 소속돼 있는 ‘대원 이웃사랑회’가 매월 전 임직원의 급여에서 1,000원 미만의 끝전을 모아 마련된 금액에, 회사가 일정 금액을 보태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대원제약 윤병호 사장,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김경배 명예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원제약 윤병호 사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3차 대유행이 발생한 가운데,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들과 어려운 환경에 놓인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원제약은 지난 5월에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취지로 ‘당신이 우리의 영웅입니다’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의료진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긴 네티즌 아이디(ID)로 콜대원 액티브원 제품 3,000개를 기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