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아토피피부염 및 천식 생물의약품 '듀피젠트® 프리필드주(성분명 두필루맙, 유전자재조합)'의 신규용량인 200mg을 26일부터 발매한다고 밝혔다.

듀피젠트는 기존 출시된 300mg와 더불어 200mg까지 총 2가지 용량 사용이 가능해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사항에 따르면 듀피젠트 200mg은 60kg 미만의 만 12세 이상 청소년 중등도-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에 사용 가능하다.

듀피젠트 200mg은 LIBERTY AD ADOL 임상을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

중등도-중증 청소년 아토피피부염 환자 251명이 참여한 LIBERTY AD ADOL에서는 듀피젠트 200mg 및 300mg 투여군에서 16주 시점 병변의 크기 및 중증도 66% 개선을 확인했으며, 삶의 질 지수에서 임상적으로 의미있는 개선이 나타났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스페셜티 케어 사업부인 사노피 젠자임의 박희경 사장은 “듀피젠트의 신규 용량을 모두 국내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추가 출시된 신규 용량으로 특히 그동안 치료 옵션이 제한적이었던 청소년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의 접근성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듀피젠트는 IL-4와 IL-13의 신호전달을 억제하는 인간 단일클론항체이다. 듀피젠트의 임상 연구에 따르면, IL-4와 IL-13은 아토피피부염 및 천식을 유발하는 제2형 염증의 주요 사이토카인(cytokine)으로 작용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