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선 대한건설보건학회 회장.
정혜선 대한건설보건학회 회장.

[라포르시안] 대한건설보건학회(회장 정혜선)는 산업안전보건연구원(원장 고재철)의 후원으로 지난 21일 서은빌딩 6층 교육장에서 2020년 전기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건설현장 산재취약 노동자를 위한 감염병 대응방안’을 주제로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코로나19 대응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로 진행한 학술대회에는 건설업 안전 및 보건관리자, 산업보건 전문가 등 900여명이 참석했다. 

주제발표로는 ▲건설업 노동자 감염병 관리를 위한 정부의 역할과 책임(산업안전보건연구원 이유진 차장) ▲설업 산재취약 노동자의 감염병 발생 현황 및 관리방안(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 김용규 센터장) ▲감염병 대응을 위한 건설업 보건관리(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 한복순 교수) ▲건설업 감염병 관리 우수사례(현대엔지니어링 서승현 보건관리자) 등이 진행됐다. 

건설보건학회 정혜선 회장은 학술대회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건설현장이 감염병에 취약한 상황”이라며 “건설현장에서 코로나19를 잘 관리하기 위해 보건관리자가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이번 학술대회에서 건설업의 감염병 관리를 위한 대응방안을 마련해 건설업 보건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업안전보건연구원 고재철 원장은 “대한건설보건학회는 2017년 창립돼 올해 3주년을 맞이한 아직 유년기의 학회이지만, 정혜선 회장을 비롯해 그간 산업보건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오신 여러 전문가의 열정과 헌신으로 연혁을 초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에서 코로나19라는 매우 시의적절한 주제를 다룸으로써 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유효한 대안이 도출되리라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