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철 강북삼성병원장.
송호철 강북삼성병원장.

[라포르시안]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호철)은 최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주관하는 ‘몽골 국립진단치료센터 운영관리 컨설팅 사업’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7월 몽골 제 2병원 내 건립된 몽골 국립진단치료센터는 공공의료 서비스 개선 및 고품질 의료 서비스 제공을 도모하고 있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몽골 정부의 센터 활용 및 운영 능력 강화를 위해 조달청을 통한 공개입찰 사업을 공모했고, 서면 심사 및 기술 평가 등을 거쳐 강북삼성병원이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강북삼성병원은 오는 2021년 6월까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KOFIH)의 지원 하에 공공의료 서비스 개선과 지속 가능한 공적개발원조(ODA) 지원을 목표로 몽골 국립진단 치료센터 운영 관리 및 컨설팅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향후 5년간의 장기 프로젝트를 위한 ▲병원 운영 마스터플랜 수립 ▲의료 정보시스템 구축과 원격의료 서비스 계획 수립 ▲센터 시설 및 장비 운영 활성화 ▲몽골 의료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현지 교육 사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강북삼성병원 신호철 원장은 “강북삼성병원 운영 노하우와 디지털 헬스케어 역량을 기반으로 우리 정부와 협력해 몽골 의료산업 발전 및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의 책임을 맡은 강북삼성병원 강재헌 미래헬스케어 추진단장은 “그간 다양한 보건의료 ODA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센터운영 관리 및 의료인력 역량강화와 함께 몽골의 효율적 의료시스템 체계 구축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