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드림텍, 날숨으로 코로나19 진단 '전자코 솔루션' CE 인증이스라엘 기업과 공동 개발..."30초 만에 감염 여부 확인"

[라포르시안] 종합전자부품 제조기업 드림텍은 30초 만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전자코 솔루션이 유럽통합안전인증(CE) 체외진단기기 등록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CE 등록은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절차로, 체외진단기기 부분에서 유럽연합이 제시한 품질과 내구성, 안정성에 대한 인증을 의미한다.

드림텍과 이스라엘 스타트업 나노센트가 공동 개발한 전자코 솔루션은 검사 대상자가 내뱉는 날숨으로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다.

나노 입자(nanoparticle)를 이용해 호흡에서 나오는 특이한 휘발성유기화합물(VOC)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단 민감도가 약 90% 수준이다. 

드림텍은 "CE 등록으로 코로나19 모니터링용 전자코 솔루션 상용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며 "나노센트는 이스라엘 이칠로브 병원과 포리야 메디컬센터 등 유럽 내 병원에서 추가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유럽 내 공항 출입국 시설, 경기장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파일럿 라인을 운영, 초기검사 시스템을 구축한 이후에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