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동구바이오제약 "뷰노 등 투자사 잇단 기술 성과...상장 가속화"

[라포르시안] 동구바이오제약은 자사가 30억원을 투자하고 지난 5월 ‘인공지능 의료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의료 AI 솔루션 개발기업 뷰노가 잇따른 기술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동구바이오제약에 따르면 최근 뷰노는 소니가 자회사인 일본 최대 의료 정보 플랫폼 기업인 M3와 자사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의 일본 내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M3가 판권계약을 맺은 유일한 해외 의료 인공지능 기업인 뷰노는 향후 M3의 광범위한 유통망과 협력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본 의료시장에 인공지능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계획이다.

지난달 23일에는 자사의 인공지능 솔루션 5종이 유럽 CE인증을 획득했다.

인공지능 기반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는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하는 의료기기로, 해당 제품들은 유럽연합 27개국 내 판매 및 상용화는 물론 유럽자유무역연합(EFTA) 및 EU준회원국에서도 판매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유럽CE 인증을 인정하는 중동 및 아시아, 중남미, 아프리카 국가로의 진출도 가능하다.

지난주 미국암학회(AACR2020)에서 대장암 AI연구결과를 발표해 주목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본격적인 속도를 내고 있는 뷰노는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두군데 기술성평가에서 모두 A 등급을 획득해 심사를 통과했으며, 연내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한편, 동구바이오제약은 자사가 투자한 다른 바이오벤처사의 상장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 기술성평가를 통과한 뷰노 이외에도 지놈앤컴퍼니와 디앤디파마텍이 기술성평가를 진행하고 있고, 결과가 나오는 대로 상장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손의식 기자  pressmd@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의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