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톡톡뉘우스
가슴성형, 모티바 등 체형에 맞는 보형물과 사이즈 선택 중요

가슴성형의 장점은 수술 후 얇은 옷을 입어도 볼륨감 있어 보이는 체형을 갖게 된다는 것이고, 이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가 가장 높기도 하다.

하지만 평균 300cc가량의 보형물이 양쪽에 들어가기 때문에, 수술 전 상담을 통해 체형에 맞는 보형물의 크기를 선택하고, 수술 시에도 경험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의 술기가 필요하며, 수술 후 세심한 관리와 경과관찰 및 사후 관리가 어떤 수술보다도 중요하다.

이에 더해 거친 표면의 보형물이 드물게 몸안에서 자극되는 현상이 생긴다는 것이 밝혀진 지금에서는 미끈한 표면의 스무드 타입이나, 마이크로 텍스쳐드 보형물 중에서도 스무드 그룹 (ISO 2019)에 속해 자극이 없는 보형물을 잘 선택해야 한다. 

휴먼성형외과 김국현 원장은 “모티바(Establishemnt Lab.) 스무스실크 보형물은 마이크로 텍스쳐드보다도 더 자극이 없는 나노 텍스쳐드 보형물로 ISO 2019의 기준에 따르면 스무스 그룹에 속하는 보형물로 분류되어 최근 이름을 스무스실크로 변경했다. 모티다 에르고노믹스는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레시브 젤 울티마로 촉감뿐 아니라 모양까지도 자연스럽게 만들어 줄 수 있고 높은 충전율을 가지고 있어서 수술 후 모양변형이나 보형물의 접힘 현상이 적어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한다.

김원장은 아울러 “가슴성형의 만족도는 가슴 보형물의 크기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지만, 같은 사이즈의 보형물이라도 제품에 따라 촉감이나 환자의 움직임에 따른 자연스러운 움직임, 수술 후 안정성 등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최근 많이 사용되는 보형물은 위에 언급한 만족도가 높아 선택된 보형물이므로, 최근 이 보형물의 사용은 증가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