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동병원(병원장 박경환) 김미란 지역응급의료센터장(응급의학과 전문의)이 지난 3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년 공공 응급의료 포럼'에서 보건복지부 응급의료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응급의료 유공자 표창은 대한민국 응급의료체계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한 응급의료분야 전문 종사자 및 시·도 공무원, 119구조대원 등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대동병원은 2017년 침례병원 파산 이후 동부산권 응급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응급의학과 전문 의료진과 장비 및 시설을 보강해 2019년 1월부터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승격돼 운영 중이다.

김미란 지역응급의료센터장은 지역 응급의료 서비스 향상과 체계적인 응급의료 확립을 위해 ▲심폐소생술 BLS 교육센터 개설 ▲부산시 현장 응급의료소 설치 응급의학 전문의 지원 시스템 구축 ▲부산시 을지연습 합동상황실 파견 활동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지정병원 참여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미란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응급의료체계의 질적 수준 향상 및 응급 의료 선진화를 위해 응급의료 관계 기관들과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및 응급의료 교육, 응급의학전문의 지원 등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