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일 교수가 비만대사수술을 하는 모습.
최성일 교수가 비만대사수술을 하는 모습.

[라포르시안] 강동경희대병원은 최근 비만대사외과학회에서 주관하는'비만대사수술 인증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비만대사외과학회는 비만대사수술의 안전성과 질 관리를 위해 비만대사수술을 하는 의료기관과 외과 의사에게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병원측에 따르면 비만대사수술 인증의료기관은 비만대사수술 협의위원회와 외과 수술 및 마취 관리 시스템을 운영해야 한다. 또 외과·내분비내과·신경과·정신건강의학과 등 관련 전문 의료진과 비만대사수술 전문 코디네이터 및 영양사, 운동치료사 등의 인력을 갖춰야 한다. 

수술실, 집중치료실, 중환자실, 내시경실 등 시설을 마련하고 환자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해야 한다. 

이 병원은 체질량지수(BMI) 35kg/㎡ 이상인 고도비만환자나 당뇨, 혈압 등의 대사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한 비만대사수술 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클리닉에서는 위장관외과, 내분비대사내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성형외과, 영양팀 등이 긴밀한 협진을 통해 고도비만과 대사질환의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복강경 및 로봇수술을 통해 수술을 실시하며, 수술 후에는 안전한 회복과 지속적인 체중 관리는 물론 관련 대사질환의 치료를 돕는다. 

이 병원 외과 최성일 교수는 "이번 인증의료기관 획득으로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이 비만대사수술 전문병원으로써 의료 질과 안전성이 입증됐다. 비만과 대사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희망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