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병원약사회, ‘약물감시활동과 약사 업무’ 주제로 춘계학술대회

[라포르시안]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22일 코엑스 컨벤션센터 3층 오디토리움에서 ‘약물감시활동과 약사의 업무’를 주제로 2019년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의약품 안전관리와 관련하여 ‘약물감시활동과 약사의 업무’를 주제로 DUR 현황과 활성화 방안, 약물부작용 분석 및 시스템 기반 마련 연구, 약물감시의 과거·현재·미래, 지역의약품 안전센터와 지역약국의 ADR 현황과 사례 등의 짚어본다.

‘DUR의 활성화와 약사의 업무’를 주제로 진행되는 특별강연에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DUR관리실 정동극 실장이‘DUR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심평원 심사평가연구실 변지혜 부연구위원이 ‘약물부작용 후향적 분석 및 부작용 모니터링 시스템 기반 마련 연구’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의약품 안전관리를 위한 실질적인 약물감시체계’를 주제로 진행되는 심포지엄에서는 서울대병원 약물유해반응관리센터 강혜련 교수가 ‘약물 감시의 과거, 현재, 미래(ADR 관리 및 중재)’를 주제로 지난 10년간 서울대병원 약물유해반응감시센터에서 수행한 의료기관의 약물 감시의 관리현황 및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전북대병원 약제부 범진선 팀장이 ‘지역 의약품 안전센터의 업무 소개 및 시스템 구축’을 주제로 전북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의 업무 소개와 해결과제, 향후 계획 등을 발표한다.

이은숙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DUR 활성화를 위한 병원약사의 역할 모색과 함께 병원약사들의 다양한 약물감시활동 및 예방체계 구축과 관련된 지식을 습득해 환자안전지킴이로서 맡겨진 역할을 공고히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