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안과 치료긱 전문기업인 한국알콘(대표이사 김미연)은 지난 23일 사단법인 해피피플과 함께 서울 신영초등학교에서 벽화를 그리는 임직원 봉사활동 ‘알콘 인 액션(Alcon in Action, AiA)’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알콘 임직원은 신영초등학교 외부 울타리벽에 ‘봄’을 주제로 다양한 형상의 벽화를 그렸다. ‘알콘 인 액션’ 봉사활동은 지난 4월 알콘의 독립법인 출범 후 처음 실시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알콘 인 액션’은 알콘의 글로벌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매년 5월 23일 전세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한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진행하고 있다.

한국알콘 김미연 대표이사는 “독립법인으로서 알콘이 진행한 첫 공식행사인 ‘알콘 인 액션’을 통해 안과 분야의 신뢰받는 리더로서, 환자들의 시력을 밝히는 건 물론 나아가 우리 사회를 보다 밝고 따뜻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알콘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눈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알콘은 오는 25일 서울 관악구 신사동주민센터에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진행하는 어르신 이동건강검진에 참여, 시력 및 백내장에 대한 검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