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은 TV에 나온다, 인지도가 높다, 유명하다 등의 수식어가 붙으면, 그만큼 더 눈길이 가기 마련이다. 특히 제품이나 서비스 가격이 저렴하다는 문구를 보면 혹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가격과 인지도만이 선택 조건이 되어서는 안 된다.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곳이면 무조건 좋다거나, 가격이 저렴한 곳이면 만족스럽다 등의 문제보다 더 중요한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코재수술 등 성형수술을 진행하고자 하는 이라면 안정성과 수술 디자인, 부작용 예방을 위한 사후 관리 등 더욱 주의해야 할 것이 많다.

코재수술유명한곳, 수술을 잘하는 성형외과의 기준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 각자의 경제 상황 및 부작용 정도, 기존 수술 방법 등이 모두 다르고, 각자가 느끼는 인지도 기준도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본인의 만족도나 부작용에 따른 재수술을 막기 위해선 전문의의 임상 경험을 확인해두는 게 바람직하다.

전담 의료진의 코수술 관련 경력은 물론이고, 재수술 성공 케이스가 많은지도 알아야 한다.

재수술은 그 위험성이 높고, 자칫하면 조직이 더 손상되어 되돌리기 어려운 상황이 될 수 있어서다. 따라서 코재수술가격보다는 전문의의 노하우, 첨단 의료기기 유무 등을 파악해야 한다.

재수술 전 수술 과정 통틀어 안전성 또한 확보해야 하는데, 개인마다 다른 부작용 상태, 조직 손상 정도, 회복에 필요한 방법, 사용할 재료 등을 모두 잘 따져야만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각 개인에게 맞는 수술 계획을 상담하고 진행해야만 본인 만족도도 높고, 또 다른 재수술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MVP성형외과 최우식 원장은 "코재수술을 할 시 환자 개인의 안전성이 최우선이므로, 전담의 경험과 노하우부터 사후관리 프로그램까지 모두 확인하고 결정해야 한다. 개인 상태에 맞춰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의료진을 만나야 코 모양 등을 각자의 얼굴형, 이목구비 비율에 맞출 수 있다. 재수술 역시 심미성을 필요로 하므로, 개인에게 맞는 사후 관리 방법을 진행하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코재수술은 가격 측면의 부분도 고려해야 하지만. 무엇보다 환자의 불안감이 커지지 않도록 수술 성공률을 높이는 게 중요하다. 그러므로 너무 저렴한 곳보다는 실력을 믿을 수 있는 곳을 다양하게 알아두고, 비교 분석한 뒤 결정해야 부작용, 3차 이상의 재수술을 방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