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이라고 해서 무조건 턱뼈를 깎는 윤곽성형을 할 필요는 없다. 근육이 발달한 사각턱은 교근축소술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에는 브이라인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수술을 고려했지만 실제 수술을 결정하기까지는 많은 부담이 뒤따르는 것이 사실이다. 브이라인 뼈 윤곽 수술의 경우 비싼 비용도 걱정이지만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나 후유증에 대한 두려움도 무시하지 못한다. 뼈를 깎는 수술적 부담 없이 사각턱 윤곽을 교정하여 V라인을 만들 수 있는 교근축소술이 관심을 얻고 있다.

교근은 쉽게 말하면 씹는 턱근육을 말한다. 이 교근을 영구적이나 반영구적으로 축소한다면 사각턱 보톡스 주사와 같은 일시적인 효과의 미용주사를 맞을 필요가 없게 되며, 보톡스 내성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교근축소술이란 턱을 각지게 만드는 '교근'이라는 근육을 축소해 매끄럽고 V라인의 얼굴형을 만들 수 있는 시술이다.

브이라인 성형외과 김인건 원장은 "보톡스가 대중화 된 만큼, 보톡스 내성으로 고민하는 환자들이 많다."라며 "이런 경우, 시술 시 정기적인 추가 시술이 필요 없는 교근축소술을 고려한다면 사각턱이나 턱보톡스 내성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수술은  전기에너지를 이용해 턱근육세포를 파괴하여 반영구적으로 턱근육을 축소하는 시술로 비대한 턱 근육으로 고민할 경우 도움이 되는 시술이다.

간단한 국소마취로 시술이 가능하고 칼로 절개하는 부분이 없어, 시술시간이 짧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긴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입안에 1~2mm 가량의 작은 절개부를 통해 전기에너지로 일정수준의 교근세포를 파괴하며 전체적인 턱축소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볼 수 있다.

최근 들어, 신경차단을 병행한다는 이른바 ‘신경차단 교근축소술’의 효과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신경차단술은 일시적으로 고주파로 신경줄기 일부분을 차단해서 근육이 위축되는 매우 일시적인 효과만을 보여주며,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재발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브이라인 성형외과 김인건 원장은 “교근축소술은 뼈를 깎는 위험성 높은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근육이 발달한 사각턱을 가진 이들이 수술에 대한 두려움 없이 간단하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며 "간단한 시술이긴 하지만 반드시 검증된 기기와 숙련된 전문의에게 상담과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교근축소술 후 약 1~2일 정도는 욱신거릴 수 있어 처방 받은 약을 잘 복용해야 한다. 그리고 1달 정도 지나게 되면 근육의 뻐근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 때부터 턱근육이 줄기 시작하는 것이다. 시술 후에는 가급적이면 껌이나 오징어 등 딱딱하고 질긴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