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건강정보
미니쉬 라미네이트, 치아 손상 최소화로 심미치료 도움

미의 기준은 조금씩 변하지만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것은 어느 시대나 변함없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아름다움을 쫓고 있고, 그것이 하나의 시대 풍조가 되어 각종 심미시술에 대한 관심도도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여러가지 심미시술 중 최근 치아교정, 치아미백, 라미네이트 등과 같은 치과 심미치료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인터넷 보급으로 인해 환자들의 ‘덴탈 아이큐’가 높아지면서 단순히 아름다워지려 했던 과거의 목적 그 이상으로 자신의 치아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건강하게 아름다워 지고자 하는 노력과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은 ”과거에 단순히 예뻐지는 것에만 목적을 두고 진행했던 올세라믹, 라미네이트와 같은 심미시술은 치아건강 손상 등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었다. 최근에는 미니쉬 치료가 치아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심미적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면서 “하지만 최소 손상으로 환자가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은 결코 간단한 일이 아니며 고도의 기술력을 요구한다”라고 말했다.

심미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름다운 결과물이다. 원내 치아 디자인센터를 운영 중인지 확인하는 것도 좋다. 디자인센터에서는 보철물 제작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3D디지털 스캐너를 보유한 자체 기공소 운영 시스템으로 환자 개개인에 디테일한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기공사의 경험과 노하우도 중요시된다. 기공사를 가르치는 기공사가 만드는 치아 디자인, 기계에만 의존하지 않은 수공 기술력 등이 있다면 만족도 높은 미니쉬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얼굴전체 인상을 좌우할 수 있는 치아성형을 고민중일 경우 획일화 되게 제작되는 치과 보철물이 아닌 개개인의 얼굴형과 입매를 고려하여 제작된 자연스러운 시술이 가능한 곳을 찾아야 한다.

이밖에도 미니쉬 라미네이트의 치료 효과, 기간, 과정, 부작용 등 충분한 상담 후 진료를 결정하는 것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이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