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건강in사이트
피하지방과 내장지방 동시에 개선하는 삭센다 주사

외모도 경쟁력으로 자리 잡은 요즘, 다이어트를 비롯해 스스로를 가꾸는 것이 현대인의 과제로 주어지고 있다. 이에 원푸드 다이어트나 무작정 식사를 거르는 식이요법 등 다양한 방법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수단에 따라 자칫 건강까지 해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그 가운데, 식욕 조절 능력을 향상시켜 자연스럽게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비만치료주사제인 ‘삭센다’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끌레어클리닉 박윤정 원장은 “삭센다주사는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분비되는 식욕조절 물질 GLP-1과 97% 유사한 ‘리라글루티드’ 성분의 식욕억제 주사로, 식욕 조절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체중감량 및 내장지방, 근육 속 지방을 감소케 한다”고 설명했다.

지방은 보통 살이라고 지칭하는 피부 아래 피하지방과 근육 속에 있는 내장지방으로 나뉜다. 인체의 각종 장기에 붙어 있는 지방 덩어리를 보고도 내장지방이라 일컫는데, 내장지방이 많을 경우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게 되어 절대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는 빠르게 효과를 확인하기 어렵고 육안으로 확인할 방법도 없어 내장지방 관리에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다.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음주, 운동 부족 등의 원인으로 주로 발생하는 내장지방은 기타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수술만으로는 제거할 수 없어 부족함이 있었는데, 삭센다를 이용할 경우 내장지방과 함께 피하지방도 줄일 수 있어 더욱 효과가 좋은 것으로 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FDA(미국식품의약국), MFDS(식품의약품안전처), EMA(유럽의약품허가당국), CE(유럽통합구격인증마크)의 허가를 받아 안전성 면에서도 걱정을 덜었다는 평이다.

강남삭센다 끌레어클리닉 박윤정 원장은 “기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신경 썼던 피하지방뿐 아니라 장기와 근육 속 내장지방까지 감소케 하는 삭센다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삭센다를 찾고 있다”며 “하지만 경험이 없는 의료기관에서 단순히 삭센다가격만 믿고 잘못 처방받을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전문 의료기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삭센다는 매스꺼움, 설사, 변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투여 용량 또한 다를 수 있어 의료진과의 충분한 비만 상담과 인바디 분석을 진행하여 체계적인 분석 아래 처방 받아 투여해야 한다.

조필현 기자  chop23@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필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