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등과 100억 출자해 '아산카카오메디컬데이터' 설립

[라포르시안] 서울아산병원이 현대중공업지주,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에 참여한다. 

서울아산병원은 29일 병원 대회의실에서 현대중공업지주와 카카오의 투자전문 자회사인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중공업지주와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등이 총 100억을 출자해 설립하는(가칭) '아산카카오메디컬데이터'는 국내 최초로 설립되는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는 카카오의 인공지능(AI) 기술과 플랫폼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글로벌 수준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게 되고, 현대중공업지주는 사업모델 다각화 및 전략 등을 담당한다.  

아산카카오메디컬데이터는 우수한 국내 의료 빅데이터를 구조화하고 통합 플랫폼을 개발해 의료 관련 국내외 유수 의료 스타트업과 의료정보 생태계를 만드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의료 환경 분석을 통해 서비스 질 향상을 원하는 병원에 맞춤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희귀난치성 질환 극복을 위한 신약 개발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서울아산병원 이상도 병원장은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통해 국민들에게 양질의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산·학·연 간 실효성 높은 사업으로 글로벌 의료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