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원활한 사회생활을 하기 위해서 외모 가꾸기에 관심을 두는 사람이 많다. 그중에서도 자신의 나이보다 더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흐름이다.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시술들 중 대중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시술법은 리프팅이다. 리프팅은 다양한 방법으로 시술되는데, 최근에는 자유로운 디자인이 가능한 실루엣소프트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루엣소프트는 Cone 모양의 돌기로 콜라겐 재생을 도모하는 목적의 시술이다. 인체에 흡수되는 양방향 Cone을 사용하는 세계 유일의 시술로 알려져 있다. 기존의 PDO 실리프팅이 유지기간이 짧지만, 실루엣 소프트는 그 유지 기간이 1년 6개월 이상 지속돼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상하좌우 모든 방향에서 감싸주고 당겨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자유로운 디자인을 통해서 얼굴의 윤곽 및 조직 재배치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는 평을 받고 있다.

다양한 부위에 시술할 수 있으며 인중 축소, 콧방울축소, 눈썹교정 등의 세부 부위 시술이 진행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MH 클리닉 김지선 원장은 “실루엣소프트 시술은 자유로운 디자인이 가능해 시술 시 효과가 기존의 실리프팅 시술보다 높다. 하지만, 난이도가 높고 잘못된 수술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하고 검증된 의료진에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며 “시술재료는 정품이 사용되는지 확인해야 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시술이 진행되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지선 원장은 "안전한 시술이 이뤄지더라도 개인에 따라 붓기나 이물감, 염증, 통증, 흉터 등이 발생하거나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