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건강정보
긴 치아교정 치료기간, 클리피씨 급속교정으로 단축 가능

가지런한 치아는 깔끔하고 좋은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충치와 잇몸병 예방 등 치아건강에도 좋으므로 불규칙한 치열이나 부정교합 등이 있을 경우 치아교정을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일반적인 치아교정은 입 안에 부착하는 치아교정 장치 때문에 이물감과 통증이 생겨 적응할 때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이에 시간적 여유가 생기는 겨울방학 기간을 통해 치아교정을 위해 교정전문의가 상주하는 치아교정 전문치과를 찾는 환자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치료 기간을 단축시켜주는 장치인 ‘클리피씨’가 대안이 되고 있다.

클리피씨는 자가결찰방식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진 슬라이딩 도어가 와이어를 잡아주기 때문에 철사가 자유롭게 미끄러져 치아이동에 대한 마찰력을 감소시켜 통증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치아를 원하는 위치로 빠르고 쉽게 움직일 수 있어 교정효과를 높여준다.

2년 이상 소요되는 일반 교정장치에 비해 4~6개월 가량 교정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 9개월 정도에 마무리 되는 급속교정도 가능하며, 교정 장치가 투명한 치아색이라서 눈에 띄지 않아 심미적 측면에서도 좋다.

그러나 클리피씨 장치를 사용했다고 해서 이런 장점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클리피씨 장치에 대한 이해와 급속교정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교정전문의와 상의하고 치료를 받았을 때 클리피씨 장치의 장점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다.

청주치아교정 연세N서울 교정치과 이태연 원장은 “클리피씨는 덧니나 돌출입의 경우에도 효과적이다”며 ”급속교정을 효과적으로 시행하려면 경력이 풍부한 치과교정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진행해야 부작용 없는 치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