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화를 통한 경제수준의 향상과 의료과학 기술의 발달로 인한 기대수명이 점차 길어지면서, 안티에이징은 현대인들의 관심사 중 하나가 되었다.

양적으로 수명이 길어진 만큼 질적 가치에 관한 욕구가 커짐에 따라, 젊고 건강한 상태로 오래 살고 싶은 것이 인간의 욕망이다. 따라서 안티에이징 관련한 식품과 제품, 시술 등에 대한 정보가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미용성형 분야에서 안티에이징은 새로운 블루오션이다. 과거에는 단지 치료와 교정의 목적을 위한 선택이 주였다면, 이제는 더욱 아름답고 젊어 보이게 하는 동안 시술이 인기다. 그 중 즉각적으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시술이 실리프팅인데, 최근에는 실루엣소프트를 이용한 실리프팅이 각광을 받고 있다.

실루엣소프트는 미국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2014년 유럽 항노화 학회 뷰티 트로피 수상과 더불어 유럽 CE 및 국내 식약처에서 ‘안면 조직 고정용실’로 허가를 받은 실리프팅이다.

기존 실의 경우 가시와 같은 모양의 돌기가 처진 부위를 당기고 고정시켜 리프팅 효과를 주지만, 실루엣소프트는 돌기 대신 ‘cone’이라 하는 깔때기 모양의 소재가 처진 부위를 고정시켜준다. 녹는실 리프팅에 사용되는 대부분은 PDO라는 성분으로 되어 있는데 비해 실루엣소프트의 성분은 PLA라는 성분으로 되어 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스컬트라’의 성분이 바로 PLA이다.

그러므로 실루엣 소프트는 시술 후 즉각적인 리프팅뿐만 아니라, PLA성분이 천천히 녹으면서 콜라겐을 많이 만들어주면서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시간이 다른 실에 비해 훨씬 긴 편이다.
 
최근에는 실루엣소프트 제조사인 영국 싱클레어社 글로벌 강사진이 메이린클리닉을 방문해 라이브 데모를 진행했다.

메이린클리닉 일산점 이승준 원장은 “지속적인 교육과 연구를 통해 환자에게 최상의 결과를 주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일산 킨텍스 현대백화점에 위치한 메이린클리닉 일산점은, 일산 실루엣소프트 인증 클리닉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