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의료산업
노바티스, '가장 혁신적 파이프라인' 제약사에 선정

노바티스는 세계적인 제약 비즈니스 및 마케팅 월간지 메드애드뉴스가 평가한 '2013 가장 혁신적인 파이프라인'(Most Innovative Pipeline)을 가진 제약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노바티스는 지난 2011년부터 3년 연속 가장 혁신적인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제약사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메드애드뉴스는 매년 제약바이오 기업의 파이프라인을 검증평가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노바티스가 선정된 가장 혁신적인 파이프라인 부문은 시장 출시 가능성이 높은 최종 임상 단계의 제품을 보유한 제약기업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된다.노바티스는 파이프라인의 다양성과 혁신성, 시장 잠재력 등을 인정 받았다.

메드애드뉴스는 "노바티스는 새로운 분자 물질을 포함한 140여개의 신약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장 생산성이 높으면서도 심도 있는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기업"라고 평가했다.

노바티스는 73개 이상의 새로운 화합물을 포함한 탄탄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기반으로 2012년까지 9개였던 블록버스터 의약품을 2017년 14개 이상으로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노바티스 에릭 반 오펜스 대표이사는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노바티스의 기업 정신을 바탕으로 일궈낸 우수한 파이프라인이 다시 한번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의료진에게 필요한 신약을 공급하기 위해 혁신적인 연구 개발 활동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노바티스는 지난달 미국 경제 전문지 포춘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제약사'에 2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지난 한해 동안 미국 메사추세츠공과대학이 발행하는 테크놀로지 리뷰가 선정한 '2011년 가장 혁신적인 50대 기업', 세계 제약업계지 스크립지가 수여하는 스크립 어워드에서 '올해의 제약사 상', '최고의 신약 상', '올해의 최고경영자 상' 등 3관왕을 수상했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