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생긴 이중턱이나 볼살은 부분적으로 쉽게 빠지지 않고 탄력까지 떨어지게 되면, 얼굴 윤곽라인이 망가져 얼굴이 퍼져 보일 수 있다. 특히 마른 몸인데 얼굴에 살이 많은 경우, 둔해 보일 뿐만 아니라더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도 줄 수 있다.

이처럼 얼굴의 이중턱이나 울퉁불퉁한 라인이 생기는 원인은 유전형질, 체중증가, 노화, 잘못된 습관 등이 복합하여 발생하는데, 개인에게는 큰 스트레스다. 때문에 이를 개선하여 또렷한 턱선과 매끄러운 윤곽라인 등V라인얼굴을 가꾸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얼굴에는 뼈 외에도 근육이나 지방이 골고루 분포해 있기 때문에, 개인에 맞는 시술이나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뼈는 축소하기가 부담스럽고 어려운 반면, 지방이나 근육은 간단한 시술로 사이즈가 감소시키고, 라인을 정리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성형수술을 하기에는 부담스럽고, 커 보이는 얼굴의 지방을 단기간에 제거가 가능한 윤곽주사가 관심을 얻고 있다.

윤곽주사는 수술 없이 약물을 주사하는 방식으로 지방을 분해하고, 노폐물을 녹여 배출하여 주는 효과가 있어 또렷하고 매끄러운 윤곽라인을 형성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시술시간도 짧고, 비절개 방식시술로 간단하다. 또한 붓기나 멍이 적어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윤곽주사는 병원마다 사용하는 성분과 배합 비율이 다르고, 그에 따라 나타나는 효과 차이도 조금씩 차이가 있어 신중한 접근이 요구된다.

다오클리닉 김강훈 원장은 “윤곽주사는 시술 부위나 개인의 상태에 따라 시술 방법도 달라질 수 있고, 지속기간이나 효과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한다.

김강훈 원장은 “윤곽주사는 지방분해에 영향을 주는 주사이기 때문에, 그 외 피부 처짐이나 근육으로 인한 원인으로 개선을 원한다면 보톡스나 리프팅과 같이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