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는 치아를 상실했거나 치아가 더 이상 치료가 불가능할 때 받는 치과 시술 중 하나다. 이에 저작능력은 물론 심미적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강점이 있지만 잇몸을 절개하는 과정에서 통증이 심해서 선뜻 임플란트 시술을 결심하지 못하는 환자들이 적지 않은 게 사실이다.

요즘 대중화된 치과 임플란트. 임플란트 기술의 발달로 인해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들은 최근 비절개법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있다. 잇몸을 절개하고, 봉합하는 전통적인 방법에 비해 비절개 임플란트법은 절개를 하지 않아 출혈, 통증이 적고 시술부위의 회복이 빠르다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임플란트 시술 시 작은 홈만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치유기간 또한 단축시킬 수 있다. 이는 통증에 예민한 노약자와 치과 공포증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 또 감염에 취약한 당뇨 환자, 면역 질환자들에게도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시술 할 수 있다.

대전중구 대전미앤미치과 남승희 원장은 “절개를 하지 않아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비절개임플란트 시술 전 남아있는 골의 두께, 길이, 골질, 식립 방향, 잇몸의 두께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정확한 진단과 시술계획을 바탕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 원장은 “디지털임플란트는 수술가이드 제작에 필요한 첨단 장비 뿐 아니라 의료진이 임플란트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다양한지, 또 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시스템을 꼼꼼히 확인 후 임플란트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