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는 기능, 형태 등 자연치아와 매우 비슷해 치아 상실 시 유용한 시술 방법으로 꼽힌다. 특히 저작 기능이 자연치아와 비교했을 때 90% 가량 회복되어 심미성 뿐 아니라 기능적인 면도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

임플란트는 인공치근, 인공치관, 이 둘을 연결하는 나사(지대주)로 구성되어 있다. 인공치근을 잇몸뼈에 식립한 후 고정되면 인공치관을 올려 완성하게 되는 과정을 거친다.

문제는 임플란트를 식립하기에 앞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이 필수라는 점이다. 시술 중 아래턱 밑에 존재하는 신경관을 자극시킬 경우 감각 저하 및 마비 증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임플란트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우수한 만족도를 나타내는 투시임플란트, 수면임플란트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강남임플란트 '강남케이탑치과'의 투시임플란트, 수면임플란트를 통해 안전하고 통증을 최소화한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해진 것이다.

투시임플란트란 투시 장비 '아이스코프'로 치조골의 해부학적 구조를 직접 확인하면서 시술하는 방법을 말한다. 치조골 내부의 치아, 뼈 신경 등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시술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가능케 한다.

해부학적 구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시술하기때문에 하악골 신경 손상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식립 각도 및 위치, 특성, 해부학적 구조물을 고려하여 계획대로 시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투시임플란트가 임플란트 시술의 정확도를 높여주는 방법이라면 수면임플란트는 환자의 심리적 안정 및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시술법이라 할 수 있다. 수면임플란트는 치과 치료 자체에 두려움이 깊은 경우, 임플란트 시술을 여러 개 진행해야 하는 경우 효과적인 시술법이다.

수면임플란트는 의식하진정 요법을 이용, 가수면 상태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는 방법이다. 먼저 고혈압, 당뇨, 병력, 혈압, 맥박 등을 체크하는 등 환자가 수면임플란트를 받을 수 있는 상태인지 면밀히 파악하게 된다. 가수면 상태의 환자를 생리적 상태, 혈압 등을 체크한 후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한다.

시술 후 환자가 가수면 상태에서 깨어날 때까지 충분한 휴식을 취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환자 최종 상태를 점검한 뒤 모든 과정을 마무리한다.

또한 강남케이탑치과에서는 임플란트 수술시 자신의 혈액에서 추출한 자가혈성장인자를 사용하여 통증 및 붓기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한다. 덕분에 더욱 빠른 회복이 가능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수면임플란트는 치과 치료에 대한 공포가 심한 경우, 치과 기기 소리 자체가 무서운 경우, 체력이 약해 오랜 시간 시술을 받기 어려운 경우 효과적이다.

강남치과 강남케이탑치과 신승혁 원장은 "수면임플란트 시 활용하는 수면마취의 경우 불안 감소, 진통, 구역 반사 감소 등의 효능 외에 시술 후 실제 느끼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한다."라며 "여기에 시술 정확도를 높이는 투시임플란트까지 병행할 경우 시술에 대한 심리적, 기능적 만족도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