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8월도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선선한 가을날씨가 지속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하체비만이나 부분비만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은 디톡스요법이나 1일 1식, 원푸드다이어트 등의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나 식이요법 등으로도 개선하기 힘든 부위가 있다. 미니스커트 라인 허벅지 셀룰라이트, 민소매 밑으로 울퉁불퉁 튀어나온 셀룰라이트가 그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셀룰라이트가 지방이 뭉쳐서 생기는 것으로 다소 뚱뚱하거나 비만인 사람들에게만 나타나는 증상으로 오해하고 있다.

그러나 허벅지 셀룰라이트 등은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자세로 인한 미세혈관과 림프 순환장애, 장누수증후군, 섬유조직의 변성, 지방 등 여러가지의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생기는 현상이다.

이렇듯, 신체 순환장애나 잘못된 습관으로 생성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나 식이요법을 시도하지만, 결국 셀룰라이트만 더욱 도드라져 보인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셀룰라이트는 미용적으로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몸의 순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전문클리닉에서 시술을 통해 개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남구 청담동 유스클리닉의 관계자는 “셀룰라이트는 부종과 지방이 변성된 형태로 일반적인 다이어트나 운동, 시술로는 효과적인 셀룰라이트 제거가 어렵다”며 “오히려 무리한 다이어트와 효과가 미비한 제품을 사용할 경우, 셀룰라이트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리포유스키니 시술법은 메디컬림프드레인, 다이나믹지방파괴시술, 배출관리 프로그램, 3가지 시술 과정을 거치는 비수술적 치료 방법이다. 림프 순환 관리를 통해 전신의 혈액 순활을 돕고, 운동과 지방제거만으로 힘든 부분비만과 하체비만, 허벅지 셀룰라이트를 해결해 준다.

리포유스키니 시술은 통증과 멍, 출혈이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지방과 근육을 동시에 줄여 부분비만의 원인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청담동 유스클리닉의 강현영 원장은 “셀룰라이트는 발생한 사람마다 발생한 원인, 부위, 증상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개인에 맞는 시술법으로 치료를 진행해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충고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