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무더위에는 땀과 피지로 인해 노폐물이 쌓여, 피부트러블과 피부노화를 촉진시켜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특히 더위에는 피지샘의 활동이 왕성해지고 모공으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모공이 그대로 힘없이 늘어지게 된다.

모공은 피부나이의 지표가 되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관리가 되지 않으면 급격한 피부노화로 이어질 수 있다. 한번 넓어진 모공을 치료하는 것은 간단하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된 모공관리나 치료법을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20대에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중 하나는 피지샘의 왕성한 활동으로 인해 모공으로 배출되는 피지분비량이 많기 때문이다. 30대 이후부터는 피부 노화가 더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모공을 둘러싸고 있는 조직의 탄력이 떨어져 모공이 눈에 띄게 늘어나게 된다.

모공은 다양한 원인으로 커지면서 노폐물이 쌓이고 블랙헤드가 생성이 된다. 이로 인해 피부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에, 그전에 개인별 피부 타입에 따라 맞춤 시술과 관리가 필요하다.

단기간에 가장 효과적인 모공 관리법은 레이저나 필링, 약물 등 의학적인 방법을 통해 개선 시키는 것이다. 특히 모공축소 시술을 효과적으로 케어 하려면 복합적인 시술로서 시너지 효과를 높여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물방울 아기주사시술은 겉 표면의 묵은 각질제거부터 아쿠아필을 이용해 모공 청소를 한 다음 아기주사와 기기 관리를 통해 단계별로 모공치료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과다한 피지 분비로 막힌 모공의 피지를 녹여 배출하여 모공을 깨끗이 하고, 아기주사 약물은 피부 피지 조절과 수분, 영양분을 공급하여 피부 재생을 통해 탄력을 부여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관리기기를 통해 피부재생과 흡수율을 높여주고, 모공축소도 함께 도와 체계적인 치료를 하게 된다.

명동에 위치한 다오클리닉 김강훈원장은 “모공이라고 해도 잘못된 시술 방법과 순서가 맞지 않는다면 오히려 피부손상을 주고 더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피부 타입별로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이어 김강훈원장은 “단일시술로 동일하게 관리하기보다 체계적으로 각질, 탄력, 보습, 모공을 동시 해결할 수 있도록 복합적인 시술로 계획을 잘 세워 꾸준히 관리를 해야 피부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