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건강정보
자신 있는 여름을 위한 ‘레이저제모' 인기

많은 직장인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여름휴가가 얼마 남지 않았다. 여름 휴가로 많이 찾는 곳이 있다면 바로 워터파크나 바다다. 더운 여름, 더위를 식혀줄 수 있는 휴가지를 선호하는 것이다. 그리고 휴가가 기대 되는 만큼 패션이나 미용도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특히 휴가지에서는 가벼운 옷차림, 노출이 많은 옷을 입게 되는 경우가 많기에 많은 여성들이 특히나 제모에 신경을 쓴다. 제모 중 가장 흔한 것은 셀프제모로 면도기, 제모크림, 왁싱으로 털을 제거하는 경우다.

그러나 잦은 제모로 피부에 면도칼이나 제모크림을 닿게 하는 것은 그만큼 피부에 자극을 심하게 주고 각종 피부질환이나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걱정이 안될 수 없는 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덜 주는 레이저제모를 통해 반영구적 제모 효과를 얻으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레이저 제모는 레이저 제모기기를 통해 모근과 모낭을 조사해 제거하여 털의 성장을 막는 시술이다. 레이저 시술이라고 하면 통증에 대한 걱정부터 하게 되는데 제모시술의 경우 마취가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개인차에 따라 약간의 열감이나 따끔거림이 있을 뿐 통증이 거의 없다. 또한 제모 부위에 가려움이나 색소침착, 염증같은 부작용이 적다. 그리고 셀프 제모로는 깨끗하게 제모가 어려웠던 부위도 잔털부터 굵은 털까지 맞춤제모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색소침착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미백효과까지 주는 화이트제모가 각광받고 있다. 화이트제모는 시술 전, 미백에 효과적인 비타민C 성분이 있는 특수겔을 도포한 후 시술하기 때문에 일반 레이저제모보다 피부 미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색소 침착의 위험이 적다.

또한 기존 레이저제모와는 다르게 제모 시술을 한 후 나타날 수 있는 색소 침착을 예방하고 피부 진정, 보습, 화이트닝에도 도움이 된다. 더불어 셀프 제모로 인해 생겼던 색소침착부위도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다.

원주피부과 셀레스의원 이형도 원장은 “제모시술은 보통 알고 있듯이 겨드랑이나 팔, 다리에만 부위가 국한되어 있지 않고 인중이나 얼굴의 잔털, 등이나 비키니라인까지 원하는 부위의 시술이 모두 가능하다. 그러나 제모시술을 하기 전, 개인마다 피부의 예민함과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조언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