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을 결정짓는 요소는 키, 헤어스타일, 패션 등으로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얼굴이다.

그래서인지 눈, 코, 입을 제외하고도 얼굴형 때문에 콤플렉스를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얼굴형을 결정짓는 원인은 크게 뼈와 지방으로 나눌 수 있다.

많은 여성들이 갸름하고 V라인 얼굴형을 꿈꾼다. 날렵한 턱선을 강조하기 위해 턱라인에 쉐딩을 하는 화장법도 등장하여 화제를 모았지만 유지시간이 짧아 일시적 효과만 확인할 뿐이다.

얼굴형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경우도 있지만 후천적으로 잘못된 식습관 생활습관 등으로 변형되는 경우가 많은데 원인이 무엇이든지 개선을 위해서 주사시술, 마사지, 다이어트 등의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지만 단시간에 효과를 보기에는 힘든 경향이 있다.

뼈의 과도한 발달이 원인인 경우는 뼈를 깎는 안면윤곽 수술을 해주어야겠지만, 얼굴의 지방이 원인이 되는 경우는 옆광대, 관자놀이, 볼살, 이중턱 등의 부위에서 지방제거를 하여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존의 얼굴지방흡입은 시술 후 울퉁불퉁해지거나 흡입한 부위가 함몰되는 등의 부작용 사례가 빈번하여 시술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 시행되는 베이저 지방흡입은 기존의 문제점 보완과 회복기간을 단축시키는 장점이 더해져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베이저초음파기기는 일반 지방흡입뿐 아니라 복근성형 등의 체형을 조각하는 경우에도 사용될 정도로 섬세한 시술 장비로 얼굴(이중턱, 볼살, 광대) 지방흡입의 경우에도 지방조직을 녹인 후, 부드럽고 정교하게 제거된다.

기존에 지방 덩어리 상태로 흡입했을 경우와는 다르게 선택적 지방흡입이 가능하여 흡입하기 힘들었던 깊숙한 부위까지도 쉽게 제거가 가능하며 주변조직의 손상이 거의 없고 출혈량이 현저히 낮아 붓기와 멍에 대한 시술 후 부담을 줄였다.

또한, 초음파 에너지는 이중턱, 볼살 지방흡입 부위에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시술 후 처짐 현상을 방지, 피부탄력을 유지시킨다. 이마나 관자놀이 부위가 함몰된 경우 흡입한 지방을 이식하는 1석 2조 효과도로 확인할 수 있다.

압구정 위드윈피부과 이재봉 원장은 “좋은 장비를 사용하더라도 숙련된 기술력이 있는 전문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받아야 만족스러운 얼굴지방흡입 효과를 확인 할 수 있다”고 덪붙였다.

이 원장은 “개인의 얼굴 지방분포 상태에 따라 특정부위의 이중턱지방흡입, 볼살지방흡입만으로도 가능할 수 있으나 자연스러운 얼굴 조화를 위해서는 과도하지 않은 적당한 지방을 이중턱과 볼살에서 골고루 흡입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며 "얼굴에는 신경세포가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얼굴지방흡입 시에는 정상조직을 훼손하지 않고 지방조직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과 시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 선택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