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예뻐지고 싶은 마음이 든다. 특히 요즘시대는 외모도 스펙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외모는 자신에게 큰 경쟁력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자신의 얼굴의 아름다움을 위해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쌍꺼풀 수술과 코성형의 경우 비교적 안전하고 짧은 시간의 수술로 영구적으로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한다는 점에서 관심이 높다.

하지만 안전하다는 세간의 인식과는 달리 쌍꺼풀 수술과 코성형은 부작용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수술이다. 수술을 쉽게 생각하고 섣불리 수술을 진행하면 문제가 종종 발생한다.

특히 코성형의 경우 대중적인 수술이라고 해서, 무작정 저렴한 수술비용 등으로 섣부르게 판단하고 결정하는 것은 금물이다. 코성형은 개인 별 맞춤 수술 방법이 적용되어야 하는 섬세한 수술로, 자칫 낮은 숙련도의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받을 경우 다양한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다.

대전 스타성형외과 주훈성 원장은 “많은 코 성형 환자들이 수술 후 모양이 만족스럽지 않다거나, 코 끝에 염증이 생겨 붉어지고 보형물이 비치는 등 다양한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며, "만족스러운 코 성형을 위해서는 반드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세한 상담을 받은 후, 자신에게 어울리는 균형 잡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주 원장은 이어 "성형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와 환자 간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가 원하는 방향과 의사가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을 정확하게 계획한 수술"이라며 "원칙을 중요시하고 안전한 수술이 될 수 있도록 전문의 성형외과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